" 오늘의 나를 즐깁니다. Having Life!"

적게, 하지만 더 좋게! 효율적으로 즐기는 너드냥냥의 세계!

부자되기 프로젝트/+ 명언

08.01) 사람들에게 친절하십시오.

기록덕후 너드냥냥 2022. 8. 1. 13:03
반응형
사람들에게 친절하십시오.
그러나 그들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 <여름에 내린 눈> 우 조티카 사야도 -

 

 

 

저는 모든이와 잘 지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했었습니다.

모든이에게 좋은 사람이고 싶은 열망에

내 의지를 표현하지 못하고 남에게 맞추고는 돌아와선 눈물을 흘릴때가 많았죠.

물론, '그 앞에서 왜 말을 못했어?' 라고 당연한 질문을 하신다면

'그 관계를 불편하게 만들고 싶지 않아서'가 정확한 답인거 같아요.

그 사람과의 관계를, 그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았어요.

저만 참고 지나가면 다 좋을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저에겐 큰 충격이었던 그 일이, 다른이들에게는 기억도 못할 평범한 나날이었다는 사실에 깨달았습니다.

 

친절하되,

그들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지 말라.

 

그때 저에게 딱 필요한 말이었다는것을.

굳이 나를 잃어버리면서까지 남을 기쁘게 할려고 노력하지 않았어야했는데 말이죠.

하지만 그런일들이 있고, 깨달은게 있어서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제가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지금이라도 과거로 돌아간다면

제게 말해주고 싶어요.

저말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