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나를 즐깁니다. Having Life!"

적게, 하지만 더 좋게! 효율적으로 즐기는 너드냥냥의 세계!

부자되기 프로젝트/+ 명언

0803) 내가 생각했던 90%의 문제는,

기록덕후 너드냥냥 2022. 8. 3. 10:30
반응형
내가 생각했던 90%의 문제는
잘자고, 건강하게 먹고, 밖에 나가서 좀 걸었더니 마법처럼 사라지더라.

- <신경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 -

 

 

 

 

저는 걱정이 좀 많은 편입니다.

 

'어떻게 살아야하나, 나는 지금 잘 가고 있는건가.

저 사람이 나를 싫어하나? 오늘 이걸 안했는데 내일은 괜찮나? '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도 막연한 두려움으로 잠을 설치기 일쑤였죠.

제가 예민해서 그런가 싶었지만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는건 미래에 대해 대비를 하는거라고 착각을 했던거 같습니다.

최악을 생각하면, 차악이라도 선택할 수 있을거라는.

 

하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굳이 그렇게까지 나를 갉아먹었어야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때 정말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고 꾸준하게 해내고 제 자신을 돌보는데 그 에너지를 썼다면

더 행복한 기억으로 자리잡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거든요.

그걸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사람의 만족도가 틀려지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요즘 머리가 안 돌아가거나, 이상한 걱정이 들 틈이 보이면

몸을 움직이거나, 잠을 자거나, 맛난걸 먹습니다.

제 자신에게 생각전환할 여지를 주는거죠.

다들 일어나지 않을 걱정이나, 생각했던 문제는

잠시 내려놓고 이렇게 행동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이런걸로 효과를 봤었거든요.

오늘도 집에 가면 집이라도 정리하면서 걱정을 정리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