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나를 즐깁니다. Having Life!"

적게, 하지만 더 좋게! 효율적으로 즐기는 너드냥냥의 세계!

부자되기 프로젝트/+ 명언

우정명언) 오래된 관계를 통해서 깨닫게 되는,

기록덕후 너드냥냥 2023. 1. 29. 09:12
반응형

출처-픽사베이

 

 

 

오래된 관계를 통해서 깨닫게 되는 게 있어요.
서로 행복하게 해주는 것보다
각자의 행복이 서로를 행복하게 해준다, 이런거?
- <생각의 일요일들>, 은희경
 

저는 조금 친해지기 힘든 스타일이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뒤 돌아보면 저와 오래 인연이 이어가시는분들은
근 10년이 넘어가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물론, 새로이 알아가는 관계도 요새 행복한 취미 덕분에 생기긴했지만
여전히 갑자기 만나고 이야기를 하고 이런건 잘 못하겠더라구요.

그게 제 성격이라 그럴수 있겠지만,
오래된 관계를 보면 사실 그렇게 자주 연락하지 않는 편이에요.
오늘의 하루 일과를 다 말하고 공유하는게 친한거라고 어릴땐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제 삶의 패턴이 있고,
그걸 모두 공유할 순 없으니 떠나는 이들도 꽤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가끔 연락을 하더라도 진정성있게, 늘 상대방이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길 기도하며 연락을 합니다.
자주는 못하더라두, 가끔 만나서 인사를 나누고
감정을 나누고.
이러한 자리를 만들어요.

그래서 새로운 인연이 많지는 않는 편이지만,
오래 알고 지내는 편이 많습니다.
오래된 지인일수록,
그리고 저를 아는 사람일수록,
저에게 많은 연락을 기대하지 않고,
각자의 행복이 서로에게 웃음짓게 만든다는걸 잘 알고 있는거 같아서.
그래서 저 글을 읽자마자 글을 쓰고 싶어서 이렇게 왔습니다.
모든 인연이 저에게 감사하지만,
오래되고 끈끈한 우정이야말로 너무 감사하고 있네요.

오늘하루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잠시나마 오래된 인연들에 대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