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나를 즐깁니다. Having Life!"

적게, 하지만 더 좋게! 효율적으로 즐기는 너드냥냥의 세계!

부자되기 프로젝트/+ 소비득템기록지

소비단식시작 23.04.27) 소비단식 챌린지를 시작하며

기록덕후 너드냥냥 2023. 4. 27. 12:34
반응형

 

 

소비단식을 시작하기로했다.

해야겠다고는 "소비단식"이라는 이 책을 읽은 이틀전이지만, 게으른 나는 이제서야 기록에 남기고 있다.

물론, 압박감이 강하면 잘하지 못하는 나로서는 설렁설렁할거지만 그래두 이렇게 공개적으로 써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어 남겨본다.

 

현재 나는 모은돈도 없는 그냥 일에 치여사는 디자이너(?)다.

이젠 인정할땐 인정해야한다.

무언가를 솔직하게 드러내지 않고 있는척하다가는 코가 깨지는걸 경험을 많이 했던 나로서는 그냥 그 뒤에 숨지 않기로 했다.

물론, SNS도 잘 하지 않는다.(남들이 잘사는거 보면 내가 너무 작아져서 그냥 내 기록용으로만 쓴다.)

돈은 없어도 그만이라고 생각했었는데, 키우던 아가들이 갑자기 아프고 집이 물난리가 나고 하던 악재가 겹치면서 돈에대한 중요성을 느끼면서도

쇼핑을 해제끼던 나를 반성하며 챌린지를 시작하려한다.

지금의 목표는 일단 내 스트레스성 쇼핑을 버리고, 내 자신에게 조금은 단단한 나를 만나고 싶어서.

 

이 기록을 보고 미래의 내가 어떻게 생각할진 모르겠지만 그래두 지금보다는 좀더 단단하고 나아진 내가 되어 있길 바란다.

그러니 나도 규칙을 좀 정해야겠지.

 

 

 

 


 

  • 생활에 필요한건 아끼지 않되, 대신 싸다고 마구 사서 쌓아놓고 살지 않는다.(물론 사기 전에 한번더 체크하는건 필수)
  • 사람들을 만나는 것과 선물에는 제외(압박 느끼지 않기)
  • 소비하고 나서 체크하는 시간을 가진다
  • 재테크 공부를 한다
  • 할부를 하지 않는다.(필요한게 있으면 돈을 모아서 산다)

 


 

 

너무 압박을 하지 않기로 했다.

압박하면 도망가는 나를 잘 아니까.

소소한 소비를 하는걸 좋아하는 나에게 소비기록이 될 수 있지만, 지금보다는 더 나아지는 나를 위해 기록을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