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나를 즐깁니다. Having Life!"

적게, 하지만 더 좋게! 효율적으로 즐기는 너드냥냥의 세계!

부자되기 프로젝트/+ 돈되는 정보

티스토리 다음에서 내 글이 검색이 안돼? 이 문제를 해결하고픈 너드냥냥의 두번째 이야기

기록덕후 너드냥냥 2021. 11. 4. 20:58
반응형
다음에 내 글이 검색이 안돼? 이 문제를 해결하고픈 너드냥냥의 두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호기심 왕왕 많은 너드냥냥입니다.



지난번에는 사이트등록을 해서 신나서 후기 썼었는데요.
근데 다음에서 너드냥냥이나 검색어를 쓰면 도저히 뜨지 않는거에요.
아... 또 나 혼자 떠드는건가?
또 두려움에 바들바들.
솔직히 덧글 없어도 상관 없지만, 정보성 글을 썼는데 보는이 하나 없으면
여기가 그냥 일기장이잖아요 ㅠ
전 도움이 되고 싶어서 블로그 글을 쓰기 시작한건데,
혼자 되뇌이는 급의 글을 쓰게 된다면 이게 무슨 소용이냐고요 ㅠㅠㅠ


검색의 검색을 하면서 원인이 무엇일까, 하면서 조바심내다가
혼자 땅굴 파지 말고 그냥 문의 넣자라고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어차피 저는 지금 수익이 나는 블로그도 아니고,
계속 방문자가 0인것도 이해가 안되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문제점을 알아야 삭제를 하든,
다른 블로그로 파서 다시 가든 할거 아닙니까...ㅠ
하지만, 수익이 나는 블로그인데 저품질이 왔다면
다음에 문의 넣는건 하지 말라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 말라고 하시는건 이유가 있을테니, 하지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저는 지금 보이는게 없었기에 용감하게 문의를 넣습니다.




1. [고객센터] - [검색]

 

 

 

2. [검색] - [검색결과 미노출]

 

 

 

3. [원하는 블로그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아요.]를 클릭 후, 주의 사항을 읽어봅니다.

① 블로그 검색 = 공개 블로그를 대상으로 함(블로그 설정이 전체공개여야함)

② 공개설정인데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규제대상 확인바람

[규제대상]
1. 성인콘텐츠
2. 마약, 도박 등의 불법적 콘텐츠
3. 영화, 음악, 서적 등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
4. 주민등록번호 등 타인에 의해서 불법적으로 활용될 개인정보가 포함된 콘텐츠
5. 의도적으로 문서 클릭 시 해당 문서가 아닌 다른 문서로 이동하게 하게 하거나 문서내 악성코드가 있는 콘텐츠
6. 키워드, 이미지, 링크 처리 등을 통해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콘텐츠
7. 특정 키워드를 반복해서 작성하는 등 대량, 반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콘텐츠
8.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서 만들어진 콘텐츠

아마도, 마지막 8번 때문에 사람들이 다음에 문의를 넣는것을 말리나 봅니다.

근데, 3번을 보니 영화 리뷰 쓰는것도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일까요?

음... 영화리뷰도 써보고 싶었는데 고민이 되는 조항이네요.

아무튼, 다 숙지했으나 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바로 하단으로 보면 문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문의하기

문의하기 클릭!

 

정말 상담원에게 매달리듯이 글을 썼습니다.

짧지만 제 맘이 보이는 글이죠?

정말... 알고 싶었어요.

왜 나를 검색 안되게 하는겁니까 ㅠ

나 그렇게 암적인 존재가 아니에요 ㅠㅠㅠ

울부짖는 저의 감정을 문의에서 느끼셨을까요?

다음날 바로 답이 오고 해결 되었습니다!

꺄~~~~~~~~~~~~~~~~~~~~~~~

 

 

5. 다음에서 해결처리 답변 받기

 

네, 간단하게 이제 되니까 확인해보라고

저 파란색 "검색결과페이지 바로가기"를 눌러 검색하라고 메일이 왔네요.

요새 상업적인 블로그가 많아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고 하는데

점점 기준치가 올라가는건가봐요.

저도 최근에 시작한거라, 뭐라 할 수가 ㅠ

정말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ㅠㅠ

그래도 이젠 제꺼 검색이 됩니다 크흣!

 

 

 

6. 다음포털에서 내 글의 핵심키워드 검색해서 되지는 확인하기

이젠 드디어 검색이 됩니다!!!

꺄!!!!

소리질러!!!!!!!!!!

너무너무 감사하다능!!!!!!

이젠 혼자 떠들지 않아도 되겠네요 정말 !!!

아무튼, 처음 블로그 시작하셨는데 방문자 수가 0거나,

다음에 검색도 안될때는 제가 하는 방법으로 극복해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검색 안되니까 잘못한 것도 아닌데 기가 꺾여요.

고민 될땐, 일단 문의를 넣어보자!!!

라는게 저의 조언입니다 ㅎㅎ

아무튼, 이제 검색이 되니 너무 좋으네요.

기분이 좋아서 어제는 신나게 맛집 폿힝 하고 좋아라 했다는 ㅋㅋ

제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밤되세요!

반응형